본문 바로가기
강의/강연

유학생 수출지원단을 위한 SNS활용법 -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2017. 1. 30.
강의일시 : 1월 11일 수요일 오후 3시 15분 - 5시 
강의 장소 :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

국내에 있는 유학생들이 번역이나 인적네트워크 지원, 관련 정보 수집 등을 지원해주는 정책이 " 유학생 수출지원단" 입니다.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온 다양한 나라에서 온 유학생분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영어를 잘 못하지만 한국말을 너무^^ 잘하시는 분들이여서 좋았어요.

여러가지 이야기 했지만 SNS안에서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입니다. 노출해주는 수단이나 도구로써 대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함께 하는 동료,친구로서 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고 제 스승님의 말씀처럼 "소통하는 것에 힘써야" 합니다. 반짝하고 사라지는 사람이 아닌 지속적으로 만나는 그런 사람으로 우리 함께 뵐 수 있을 날을 기대합니다.^^





강의에서 좋았던 점 


- 마케팅이나 홍보에 관련한 이론을 몰랐기 때문에 초반에 개념을 잡아준 것 

- 다양한 사례들과 사람들 

- 자료조사에 관련해서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 것 

- 기업에 자료를 요청할 때 "마케팅 기획서" 를 기반으로 요청할 것을 이야기 해준 것

- 앱 검색 부분에 대한 이야기 (현지 앱 검색을 해서 이야기 해주는 것)


개선해야할 점


- 아이폰 사용자에 대한 배려 (동영상 편집 부분)

- 사람을 실제 검색하고 친구 맺게 해줄 것

- 미리 가서 mobizen 설치 필요 ( usb 포터블 형태?? 연구)

- 해외 시장의 스마트폰 활용도에 대한 미리 조사를 충분히 해야할 것 같음

- 회사 홍보 조직에 대한 절차나 문제에 대한 현실 이야기 필요 (조언을 얹을 것 - 강성근 대표님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