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출판과의 차이
① 책에 대한 모든 과정이 완전히 열려있다
② 책에 장치 : 글에 본체는 온라인/ 표지/ 연락처/ 개인의 태그
③ 관계를 시도
④ 자신의 비지니스가 모두성장되는
⑤ 블로그 마케팅의 기초가 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⑥ 2.0의 실례가 되었다
⑦ 우리가 각성하는 계기가 되자
⑧ 모든 커뮤니케이션 부록 : 후기 스타일 모음
2. 필요한 역할
① 표지디자인
② 독촉자
③ 보도자료 : 기자/
블로그에 릴리즈
④ 첨부자료 : "블로그 백서"블로그얌 / "공간이미지""토리" 스토리라운지
⑤ 메일링에 메일 질문하기
3. 개선사항
① 출판 2.0을 정확히 녹아내는 것
② 출판의 전문 퀄리티
③ 페이지간 링크 : 이번글 보기 전에.../ 이글을 다 읽은 사람은
④ 목차 크라우드
⑤ 다중목차
⑥ 책에서도 소통할 수 있는 것
⑦ 책에 대한 가이드 라인
⑧ 20문답 셀프인터뷰
⑨ 팀블로그 활용
4. 내부알림사항
① 트랙백 릴레이 : 주소록 배포
② 표지디자인 외부 공모
③ 원고 + 역할
④ 후원금
⑤ 블로그에 각자 노출 빈도 낮다
5. e북 활용 : 동영상,확장판, pdf , blog.blogos.co.kr
1. 블로그 쉐도잉 (섭가기님)
① 파워블로그가 수제자를 키우는 것
② 온라인에서만 이뤄지는 것
③ 파워블로그의 개인화를 줄일려 : 순수하고, 공익에 가까운
④ 자기 조직화
⑤ 컨텐츠를 그안에서 검증하고 보안하는 것
2. 출판2.0의 부대효과 (
① 전우 : 독자 직접
② 살아있는 콘텐츠
③ 새로운 문화를 만든다
④ 재미있게 놀자
⑤ 소통
⑥ 수익도 보면 재미 있겠다
3. the pipe (최옥찬님)
① 문화예술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 유보
② 사회적 기업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실용음악 사회적 기업
à 10명
à 2인 기획자
③ 1인 창조기업 : 정부보조
④ 키코테크 주식회사 : 섭가기(책읽는 CEO 모임)
'컴티활동 > 출판2.0도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오프라인에 접속하다] 토요 워크샵 사진집 (0) | 2009.03.16 |
---|---|
[비지니스2.0출판] 1인 기업가용 플랫폼 (0) | 2009.03.11 |
e 사업모델 스터디 및 상호보안 첫모임 후기 (0) | 2009.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