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빠른 손으로 만들기는 했으나, 이 다음에는 어떤 작업을 해야할까요?^^
댓글 또는 트윗으로 의견주심 감사!!
댓글 또는 트윗으로 의견주심 감사!!
제목 : KT스마트 비즈니스센터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부제 : 소셜웹과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공간활성화 마케팅 전략
- 목표 : KT스마트 비즈센터의 오프라인 공간 활성화
- 2차목표 : KT스마트 비즈센터의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 및 컨텐츠 축적
- 논리적 근거
- LBS기반의 마케팅 국내외 사례
- 뉴욕의 패션위크 : 기간 동안 어떤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좋은 팁을 쉽게 알려줌
- 패션브랜드 Marc Jacobs : 고객과 헙업을 통해 뱃지를 만들고, 패션위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매장을 방문하면, 뱃지를 얻은 사람 중 추첨하여, 패션쇼 초대권 발송
- AJ Bombers 레스토랑의 161명의 포스퀘어 사용자들을 집합 시키기 : http://okiroo.com/120103412933
- 남아공 월드컵 당시 스왐뺏지를 얻기위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이벤트 : http://www.webplantip.com/594
- vCorea.kr 의 공간활성화 사례
- 스토리라운지
- 오픈 3개월 전부터 지속적인 블로거들의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모임 유치
- 모임 예고, 생방송, 후기를 통한 온라인 컨텐츠 축적 → 구글 검색 시 약 568,000개
- 성공을 도와주는 가게
- 공간의 대여가 적은 토요일 오전, 일요일 오전 등의 시간에 소셜웹, 스마트폰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 모임 유치 → 토요일 및 예약문의 쇄도
- 링크나우,블로그,트위터,페이스 북을 통한 모임공지 및 후기 등 온라인 컨텐츠 축적
- 기타 공간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활용한 QR코드 이벤트 자문
- 이 외 토즈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공간활성화 성공사례가 있음
- vCorea.kr 의 내부 멤버 역량
- 유영진
- 소셜웹전문가그룹 vCorea.kr 대표
- 링크나우 블로거클럽(3,161명) 대표운영자
- 토즈 등 온라인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공간활성화 자문 전략 컨설턴트
- 현웅재
- 한국 포스퀘어 사용자 모임(587명) 대표 / 링크나우 LBS그룹(397명) 대표
- 송원석
- 분당지역 트위터 사용자 모임(1,506명) 대표운영자
- 강진영
- 링크나우 앱그룹(542명) 대표운영자
- 광주광역시청의 소셜웹포럼 오픈프로젝트 PM
- 포스퀘어 소개 : http://ko.wikipedia.org/wiki/포스퀘어
- 현재상태
- KT 스마트 비즈니스 센터 검색 시 구글과 네이버 검색 시 검색결과 전혀 없음
- 두 개의 지하철이 겹치긴 하나 분당이라는 특수성과 외진 지역의 입지 탓에 모임공간의 활용이 어려움
- 실행
- 지역의 특성을 활용하여 분당지역을 거점으로 삼는 커뮤니티의 리더, 블로거, 트위터리안 들의 정기 모임 개최
- 사전 공지, 현장 생방송 진행, 현장 트윗, 포스퀘어 체크인, 모임 후 후기 등 온라인 컨텐츠에 대한 세밀하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 포스퀘어를 활용하여 해당 비즈니스센터의 메이어(시장)에게 실제 시장실 임대
- 역대 메이어(시장)들의 명예의 전당을 마련하여 사진 전시
- 메이어(시장)가 교체되면 즉시 교체
'컴티활동 > Project Organiz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에게 시와 섬을 알려주신, 이생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 (0) | 2010.09.02 |
---|---|
[광주소셜웹포럼] 준비 사항 및 급박사항 (5) | 2010.08.29 |
[KT스마트비즈니스센터] 소셜웹 연계 이벤트 진행 해보면 어떨까요? (0) | 2010.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