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일지

[선거SNS,소셜웹전략]선거캠프들의 2012년 SNS,소셜미디어 전략입니다.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2012. 2. 13.






선거캠프의 기초 SNS전략

1.   SNS 해야하나요?

      키맨이 있다

n  네트웍을 잡는다

n  다양한 시선

      기록이 남는다

n  근거와 신빙성있게

파급력 있게

2.   1.후보의 SNS수준

      캠프의 수준이다

n  후보의 수준만큼만 아래 사람들도 한다

3.   2.캠프의 SNS보유율

      표비율과 비례한다

n  100% 근접하게 만든다

      진짜 계정이 필요하다

n  팔로우/친구

트윗뉴스의 상단에 올리기

같은 시간안의 트윗의 RT

n  가짜 냄새는 들킨다.

알바는 들킴

      오늘!엑셀로 한장만 만든다

n  SNS 보유울 현황시트

EX)비상연락망

스마트폰:카카오톡

트위터,페이스북...

à  이메일

      정규군

n  빠지는 사람은 방위나 예비군 수준

n  위험한 상황, 필요한 상황에서 움직이기 힘들다

4.   3. 목을 잡는다

      조사항목

n  최근글,최근가입수,방문수

n  규모(회원수)

카페등급지표

à  개설일

n  카페장의 연락처

오프모임

      어디서?

n  트윗당:twitaddons.com

n  포털의 카페들

싸이클럽

à  젊은이

여성

      키워드 정한다

n  지역

2차키워드를 정한다

      내부 멤버에게 할당

n  오프모임

무조건 밖으로 뛴다

5.   4. 장비를 점검하라

      네트웍

n  테더링

무선잡기

n  캠프의 무선부터

      관련된 앱을 통일해라

n  페이지에 배열하기

n  카톡,포스퀘어,트윗,ustream,블로그

      사용법을 익혀라

n  순서만 외워라

6.   5.구글캘린더 공유하기

      지역구에 있는 모든 행사는 캘린더에 표시해라

n  길일을 잡아라

      날짜별 해야할 일을 목록화

n  스마트폰과 동기화

      보안등급마다 캘린더를 여러벌 만들어라

7.   6. 그룹 만들어 이벤트를 해라

      이벤트란?

n  정해진 짧은 시간,비용에서  최대한 많은 사람이 참여해서  컨테츠와 관계를 남기는

      모든 사람이 그룹씩 맡기

n  각자의 비전이 맞는

인터뷰

n  커뮤니티 회원수 x 이벤트

      온라인 모임(댓글파티) 주목하기

n  저녁에 활동할 있다

8.   7. 진입순서

      : 프로필을 정비하기

n  증명사진,소속과 직함,연락처

신뢰 기본

n  연락처

문자수신 전용

à  답변은 온라인에 공개

      : 그룹활동

n  지역관련 커뮤니티에 가입

인사

      : 친구,팔로우 맺기

n  트윗에드온즈 맞팔도구

      : 내가 만든 그룹활동

n  이벤트를 계속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