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티활동/블로그구축실무(PM)

구글 방문자 분석기 블로그에 달아보기^^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2009. 7. 13.
몇일전에 블로그 관련해서 간략한 강의를 해달라고 하셔서...
자료 조사를 하다가...
너무 막막해서... 내가 가장 필요하고 공부해야되는 것을 찾아보니

바로 로그 분석이었다.

사실 블로그는 여러개 운영하고, 관리하고 있지만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통계만 사용하지...
잘 ~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이다.

하지만 이제 잘~~~ 해볼려고 검색을 해보니...^^
구글Analytics를 발견하게 되었다! ^^ 냐햐햐~~~ 나이스..ㅋㅋㅋㅋㅋ
http://www.google.com/analytics/ )

물론 무료! 이고, 유료로 제공하는 어떤 것보다도 괜찮다눈...^^

사용방법은

1. 회원가입을 한다.
(단 구글 아이뒤어야 합니다^^ 귀찮다 하더라도 ㅋㅋ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에 이참에 가입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눈 ㅋㅋㅋㅋㅋㅋ)

2. 로그인을 하고  저 그림의 오른쪽 파란단추 analities 액세스를 클릭하고. 다시 하단그림의 오른쪽하단의 [+새계정추가]를 클릭하여 이야기 하는데로...ㅋㅋ 입력을 하신 다음에...


3. 그러고 나면 추적코드가 나오는 창이 아래처럼 뜨게 됩니다. 추적코드를 복사를 하신 다음에 



4. 그럼... 블로그 관리자 하면에서 [스킨]-[html/css 편집] 에서</body> 태그를 찾습니다.
</body> 태그 앞에다가 추적코드를 삽입합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누르면 끝...^^

하루 정도 지나야 방문자 집계가 되니.. 바로 안된다고 화내심... ㅋㅋ 안됩니다^_^

지금 제가 공부하고 있는 부분은 목표설정과 리포트 만드는 방법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