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강연

청소년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동영상 활용 강좌 [횡성군 청소년 진로캠프]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2018. 12. 18.

- 강의의뢰처 : 글로벌휴먼연구원


- 수강대상 : 횡성군 청소년 진로캠프 참여자 ( 중고등학생)


- 강의 내용

. 청소년 영상 제작 그 예

. 스마트폰으로 하는 영상 제작의 전략 

. 키네마스터로 영상 제작  요령


- 목적과 목표 :

키네마스터의 다양한 영상 효과를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지난 토요일 횡성군에서 올라온 친구들을 보았습니다.^^

대부분 중학생 친구들이었는데요. 진로캠프에서 1박 2일 동안 함께 지내게 되는 조원들의 소개, 또는 이야기들을 영상으로 담는 것을 목적으로 강의 의뢰를 하셨어요.


스마트폰을 활용한 청소년 강의는 빠르게 진행되고, 흥미있고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야 하더라구요.

한시간만 강의 했는데도 아이들은 정말 빠르다... 생각이 드는 게요.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스마트폰을 계속 만지면서 실습을 하더라구요.

실습시간을 별도로 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 생각보다 많은 양의 강의 슬라이드를 준비하고 가서 다행^^;; ) 






이번 강의를 준비하면서 가장 중점에 두고 좋았던 점은 


1. 툴 활용과 재미를 함께 줄 수 있는 사례 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2. 제 강의가 끝고 나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 영상 자료를 찾아서 제공했습니다. 

3. 영상의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줄 수 있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영상들의 사례를 준비했습니다.




끝나고 나서 아이들의 반응을 살펴볼 틈도 없이 점심시간이라서요.^^; 어땠는지 궁금했지만 초대해주신 휴먼연구원 분들께서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인솔해주신 횡성군의 선생님들께서는 다음 강의도 요청하셨으니... (자기자랑;;;) 아주 못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개선해야할 점은 

1. 이번 강의는 한시간의 짧은 강의라서... 깊게 실습하지는 못하였다. 키네마스터의 다양한 효과들 중 중심 몇개는 실제 실습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

2. 필요한 간단한 기자제 (파란색 도화지, 작은 삼각대,화면 전환 효과용 천) 를 준비해서 간단한 실습을 한다면... 하고 있는 다문화나 중장년을 위한 강의에 구성하면 흥미로운 수업이 될 것 같음 

3. 이번에는 특별히 키네마스터만 이야기 하셔서 그 부분에 중점을 두었지만 다양한 동영상 앱을 좀더 살펴봐야겠다. 


※ 강의안 



※ 준비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