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티활동/출판2.0도전기

[스마트소셜출판]12월 15일 오늘의 현황 - 전체진척도 30%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2011. 12. 15.
출판이 진행된지 벌써 보름이 넘은 거 아시죠?^^ 별다른 진척이 없어 30만원을 쏘는 것으로! 여러분을 자극해 보았으나...
(호천님 말씀으로는 쓰면 돈이 된다~ 라는 말을 해주면 다들 열심히 하실 것이라고 하셔서 ㅎㅎㅎ) 
별로 효염이 없군요...^^;;;

그럼 이 공동출판 출판2.0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알려드린다면 가능할까요?

1. 자신의 전문분야를 소셜웹에 알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블로그,트윗,페이스북을 통한 글을 쓰고, 소통하는 이 프로젝트 진행은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없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2. 신뢰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출판2.0은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아주 작은 프로젝트 입니다. 
(아마 현황을 보신 분들의 마음은... 아 이분~ 참 대단하시다. 이 분이 이런 분이시구나... 이렇게 생각하시죠?^^;;) 


3. 배운 SNS도구를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 이 툴을 언제 쓰면 좋은가요? " 이거죠?^^;;;
바로, 써보면 압니다.... 실행에 옮기세요... 이 대답을 많이 들으셨지요? 
지금이 바로 그 기회입니다.

마지막, 우리가 소셜웹에서 멋진 비즈니스를 할 수있는 가능성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입니다.
소셜웹에서 어떻게 수익모델을 내느냐, 독립적으로 경제생활을 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많이 하시거나,
나의 분야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  고민이 많으시죠?
답은~ 해봐야 압니다. 말로 백번을 하는 것보다는 한번의 실천이 더 나은 법이니까요.


※ 중간점검 현황 
1. 현재 1500자 이상의 원고 작성자 총 10명 : 이창호,이재홍,강민정,이상훈,최윤구,정수연,김영균,강진영,김호천,홍미경 이상
(이 분들에게는  댓글로 제 의견을 달아놨습니당.
2. 출판기념회 일정 확정 12월 31일 10시 갤러리아 순수
3. 표지,추천사,편집,인쇄 관련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 문제점
1. 각자의 전문분야별로 소셜웹과 SNS의 다양한 활용부분과 실전의 부족 
(소셜웹이 참~ 좋은데 말로는 못 푸는 상황이시죠?^^;;;;)
2. 유oo 님의 이름이 참~ 많이 거론되는 상황(한 분 정도면 괜찮은데... 모든 분들의 글에 유영진 대표님이 등장...)
3. 아가연결문.... 이 내용의 중복
4. 참여하시는 분들께서 글을 안씀...  

 
자... 이제 우리 어떻게 해결할까요? 이만 판을 접어야 할까요? 
힘내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좋은 의견들 주시기 바랍니당